사도행전 19:8~10
8 바울이 회당에 들어가 석달 동안 담대히 하나님 나라에 관하여 강론하며 권면하되

9 어떤 사람들은 마음이 굳어 순종하지 않고 무리 앞에서 이 도를 비방하거늘 바울이 그들을 떠나 제자들을 따로

세우고 두란노 서원에 날마다 강론하니라

10 두 해 동안 이같이 하니 아시아에 사는 자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다 주의 말씀을 듣더라

 

 

세상에는 많은 단체가 있지만 세상을 살릴 내용이 없습니다. 훌륭한 사람은 많지만 살릴 내용을 가진 제자가 없기에 지속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이 시대 살릴 남은자, 숨겨둔 자, 순례자(나그네)로 나를 부르셨습니다. 세상을 살리기 위해 가지고 누려야 할 다른 이유는 무엇일까요?

 

1. 다른 사람

 구원 받은 자는 다른 사람과 다릅니다. 그래서 '약하다'. 또는 '강하다'. 라는 수식어가 어울리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복음을 가진 나와 함께 하십니다. 즉, 나의 신분은 하나님 자녀이고, 나의 배경은 천국입니다. (요1:12). 하나님 자녀라는 권세를 가진 나는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습니다 (고후5:17). 이제 내 안에는 그리스도가 계십니다. (갈2:20)

 

2. 다른 세계, 다른 힘

 구원 받은 자는 하나님 나라 (행1:3)라는 다른 세계 속에 있습니다. 여기서 하나님이 주신 미션과 능력을 받는다면 증인이 됩니다. (행2:1~13). 바울이 확실한 이 약속을 붙잡고 증인이 되었습니다 (행13:1~4, 16:6~10, 19:1~7) 그뿐 아니라 다른 힘도 가졌습니다. 어디서나 성삼위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시며 (행1:1~8) 하나님 나라의 배경 (빌3:20)을 누릴 수 있습니다. 흑암 권세를 꺾는 힘도 이미 가지고 있습니다 (눅10:19).

 

다른 사람이라는 정체성을 가지고 다른 세계 속에서 다른 힘을 누릴 때, 말씀 흐름이 보입니다. 절대 언약이 있기에 염려하지 않습니다. 절대 계획 속에 있기에 모든 것을 양보합니다. 저랟 여정 속에서 말씀만 따라갑니다. 하나님의 시간표에 이루실 절대 목표가 보이고, 증인이 되어 절대 작품을 남기게 될 것입니다.

 

[언약 기도] 하나님의 절대 언약을 붙잡고, 이유 있는 절대 작품을 남기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깊은 질문]

Q. 능력도, 배경도, 실력도 없는 내가 어떻게?

 

절대 언약을 붙잡고 염려를 버리면 됩니다.

절대 여정 속에서 말씀 성취를 보면 됩니다.

절대 여정 속에서 말씀 성취를 보면 됩니다.

절대 목표 솟에서 하나님의 시간표를 보면 됩니다.

절대 작품을 남기는 증인이 되면 됩니다. 

Posted by 야곱의 축복
,